2010년 9월 3번 문제 입니다. yst323 2020년 10월 09일 11:54 공유 과정명: 강사명: A 실내 부하를 구할 시에 취출온도(35)에서 환기온도(20)를 뺐는대 여기서 환기온도는 A와 B 실을 고려한 T(AB)가 아닌가요?? 결국 A실 실내부하는 취출온도에서 실내A의 온도값을 빼줘야하는데 B실을 고려하지 않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9일 14:4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환기온도는 실내온도가 환기되어 나오는 온도이므로 실내온도와 같은 것입니다. A실과 B실의 온도가 같다고 보아야 합니다. A실 부하 구할 때 개념은 취출온도에서 환기온도를 뺀 것이 아니라 취출온도에서 A실의 온도를 뺀 것입니다. 환기 온도는 A실의 온도(= B실의 온도)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환기온도는 실내온도가 환기되어 나오는 온도이므로 실내온도와 같은 것입니다. A실과 B실의 온도가 같다고 보아야 합니다.
A실 부하 구할 때 개념은 취출온도에서 환기온도를 뺀 것이 아니라 취출온도에서 A실의 온도를 뺀 것입니다.
환기 온도는 A실의 온도(= B실의 온도)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