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pkd0925 2020년 10월 06일 14:40 공유 2013년 7월 14일 시행된 실기 기출 4번문제 입니다 (3) 내벽을 통한 손실열량 구할때 북쪽은 문 면적(1×2)를 빼지않고 북쪽 전체면적을 적용하셨는데 문면적을 빼야 되는게 아닌지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7일 07:44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07일 07:4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것 처럼 사전적 의미로 보면 문은 벽이 아닌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부하계산에서 벽에 포함된 문은 특별한 언급이 없으면 포함하여 구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도 출입문을 빼라는 언급이 없으므로 포함시키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실기 기출문제 풀이 정정(3문제)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바랍니다. SI단위 기출문제 풀이 일부를 실기강의 영상에 올려 놓았습니다. 토요일까지 추가로 올릴 예정입니다. 확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것 처럼 사전적 의미로 보면 문은 벽이 아닌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부하계산에서 벽에 포함된 문은 특별한 언급이 없으면 포함하여 구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도 출입문을 빼라는 언급이 없으므로 포함시키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실기 기출문제 풀이 정정(3문제)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바랍니다.
SI단위 기출문제 풀이 일부를 실기강의 영상에 올려 놓았습니다. 토요일까지 추가로 올릴 예정입니다. 확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