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2013년 7월 14일 시행된 실기 기출 4번문제 입니다 (3) 내벽을 통한 손실열량 구할때 북쪽은 문 면적(1×2)를 빼지않고 북쪽 전체면적을 적용하셨는데 문면적을 빼야 되는게 아닌지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것 처럼 사전적 의미로 보면 문은 벽이 아닌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부하계산에서 벽에 포함된 문은 특별한 언급이 없으면 포함하여 구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도 출입문을 빼라는 언급이 없으므로 포함시키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실기 기출문제 풀이 정정(3문제)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바랍니다.

    SI단위 기출문제 풀이 일부를 실기강의 영상에 올려 놓았습니다. 토요일까지 추가로 올릴 예정입니다. 확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