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도 7월25일 기출 질문입니다
참고자료 목록의 문제입니다. 몰리엘 선도를 그릴 때 팽창밸브를 통과 한 후 5점에서 증발기를 지나 6점으로 오게 됩니다. 그런데 교수님께서 그리신 몰리엘 선도에는 6점이 과열증기 구역에 위치합니다. 저는 6점이 습증기 구역에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6점을 저렇게 표현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액분리기가 없으면 과열증기로 봐야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 궁금하고 압축기 흡입 부분의 1점이 습증기 구역에 있는데 그러면 액압축이 일어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1점이 과열증기 구역에 있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이 또한 궁금합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주어진 문제에서 6점은 과열증기라고 주어졌습니다.
2. 각 엔탈피 값도 주어진 것을 이용한 것입니다.
3. 몰리엘 선도에서 증발과정은 5-6 인데 게시판 자료실에는 5-7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5-6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점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거같습니다.
답변드립니다.
주어진 문제를 혹시 보셨는지요?
문제에서 " 습포화 상태의 증기가 압축기에 흡입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댓글 형식으로 추가 질문 주시면 제가 미처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