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부하 외기부하

    • 과정명: 2019년 10월12일 3번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2) 전체 순환공기량에서 실내부하=전체공기질량*(h6-h2)라는 공식을 쓰는데

    실내부하는 외기부하를 포함하지않으니 실내부하=(전체공기질량-외기공기질량)*(h6-h2)가 되야 되는것 아닌가요?

     

    현열비 공식쓸때는 현열/전열 에서 외기부하는 제외하잖아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실내부하는  실내 바로 전의 취출공기 엔탈피와 실내공기의 엔탈피 차로 구합니다.

    즉, 실내부하 = 실내로 보내주는 취출풍량 x (취출공기의 엔탈피 - 실내공기의 엔탈피) 입니다. 따라서 전체 공기질량이 맞습니다.

    현열비라고 줄여서 사용하지만 원래는 실내현열비 입니다. 따라서 실내현열비 = 실내현열부하/실내잠열부하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