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SUS 6월 4번문제
-
과정명: 냉동공조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임계점에 단위가 C
등건조도선단위가 %
등압력선 단위가 Mpa
이런식으로 나온책도 있던데 혹시 책에 있는 답처럼 없음이 맞을가요??
압력은 그냥 pa써도 되도 될가요????
저 그리고 건포화증기선을 포화증기선이라고 하면 틀릴가요???
0
임계점에 단위가 C
등건조도선단위가 %
등압력선 단위가 Mpa
이런식으로 나온책도 있던데 혹시 책에 있는 답처럼 없음이 맞을가요??
압력은 그냥 pa써도 되도 될가요????
저 그리고 건포화증기선을 포화증기선이라고 하면 틀릴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1.임계점은 특정한 온도에서 특정한 압력값의 위치(점) 이므로 단위가 없습니다. 혹시 임계점(critical point)의 영문자 C를 단위라고 표현한 것이라면 잘못된 것입니다. 단위가 없는 것이 맞습니다.
2.등건조도선도 단위가 없는 것입니다. %, PPM은 단위라고 할 수 없습니다. 질량에 대한 %,PPM, 체적에 대한 %, PPM수량에 대한 % ,PPM등 아주 다양하게 쓰이기 때문에 이 문제에서 말하는 단위가 아닌 것입니다.
3,등압력선 단위가 Mpa로 많이 쓰입니다. 따라서 MPa , kPa ,Pa 어떤 것으로 써도 된다고 판단됩니다. 기본단위로 Pa을 사용하기 때문에 Pa을 쓴 것입니다.
4.건포화증기선= 포화증기선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