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SUS 6월 4번문제

 

 

  • 과정명: 냉동공조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임계점에 단위가 C

등건조도선단위가 %

등압력선 단위가 Mpa

이런식으로 나온책도 있던데 혹시 책에 있는 답처럼 없음이 맞을가요??

압력은 그냥 pa써도 되도 될가요????

 

저 그리고 건포화증기선을 포화증기선이라고 하면 틀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임계점은 특정한 온도에서 특정한 압력값의 위치(점) 이므로 단위가 없습니다.  혹시 임계점(critical point)의 영문자 C를 단위라고 표현한 것이라면 잘못된 것입니다. 단위가 없는 것이 맞습니다.

    2.등건조도선도 단위가 없는 것입니다. %, PPM은 단위라고 할 수 없습니다. 질량에 대한 %,PPM, 체적에 대한 %, PPM수량에 대한 % ,PPM등 아주 다양하게 쓰이기 때문에 이 문제에서 말하는 단위가 아닌 것입니다. 

    3,등압력선 단위가 Mpa로 많이 쓰입니다. 따라서 MPa , kPa ,Pa 어떤 것으로 써도 된다고 판단됩니다.  기본단위로 Pa을 사용하기 때문에 Pa을 쓴 것입니다.

    4.건포화증기선= 포화증기선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