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도 3회차 7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현열을 이용하여 풍량을 계산하는 방식 말고
혼합공기 상태점과 외기, 실내를 이용하여 풍량을 계산하면 다른값이 나오는데 어째서 다른건가요
(G X t_3)=(7200 X 32) + ((G-7200) X t_1) 으로 계산하였습니다.
7200는 (300인) X (1인당 신선 외기도입량 20) X (비중량 1.2)를 이용하여 구했습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급기풍량은 문제에서 주어진 취출공기온도와 실내공기 온도차로 구한 것입니다.
2.인원수에 의한 외기도입량으로 구한 혼합공기 온도와 표에서 주어진 건구온도, 상대습도, 엔탈피 값으로 공기선도를 그려서 읽은 혼합공기 온도가 다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것은 주어진 외기도입량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판단됩니다. 실제로 이문제에서 외기도입량은 주어지지 않아도 되는 값입니다. 따라서 표에 주어진 온도값으로 급기량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