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4p 6번 (2018 3회) 질문입니다.

냉동효과를 h1-h5로 계산하셨는데 5에서 1로 가는 중에 증발이 다 끝난 시점 ( 건포화 증기선과의 접점)을 x라 하면 qe = hx-h5 가 아닌 이유가 뭔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매의 액이 증발이 끝나고 과열되는 과정도 냉동효과 에 포함됩니다.

    냉매가 과열되는 과정도 증발기 입장에서 보면 냉각과정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