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4p 6번 (2018 3회) 질문입니다. zzanggu625 2020년 10월 10일 13:11 공유 냉동효과를 h1-h5로 계산하셨는데 5에서 1로 가는 중에 증발이 다 끝난 시점 ( 건포화 증기선과의 접점)을 x라 하면 qe = hx-h5 가 아닌 이유가 뭔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1일 11:4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매의 액이 증발이 끝나고 과열되는 과정도 냉동효과 에 포함됩니다. 냉매가 과열되는 과정도 증발기 입장에서 보면 냉각과정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매의 액이 증발이 끝나고 과열되는 과정도 냉동효과 에 포함됩니다.
냉매가 과열되는 과정도 증발기 입장에서 보면 냉각과정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