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696 인체로부터의 발열량
-
과정명: 공조 실기 p696 2017년 6월 25일 문제 6번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문제를 푸는덴 지장없지만 의문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표1]을 보면 인체로부터의 발열량에서 실온 26도 일때와 27도일때 21도일때 각각 현열,잠열의 비만 다를뿐 전열은 항상 같다고 표시되있습니다.
그런데 상식적으로 21도일때 가장 열을 많이 뺏기고 온도가 높을때 전발열량이 가장 적어야 하지않나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질문하신 것이 맞습니다. 그래서 21도에서 온도차에 의한 현열량이 가장 크고 땀에 의한 잠열량이 가장 작은 것입니다.
그리고 27도 에서는 온도차에 의한 현열량은 가장 작고, 땀에 의한 잠열량은 가장 큰 것입니다.
2. 실기 문제 풀이 정정(문제3개)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놓았습니다. 확인 바랍니다.
3. SI 단위 환산 기출문제 일부 풀이를 실기강의에 올려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계획입니다.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아 원래 춥다고 느끼는건 현열량이 커서 그런거군요 인체가 내는 전열량은 실내 온도가 달라도 활동량이 같으면 항상 일정하고.. 빠져나가지못한 현열량은 땀을흘려서 잠열로 빠져나가는군요!
2번의 실기문제 풀이 정정이 실기강의[교재정정 ]2개와 또 하나는 어떤건가요?
답변드립니다.
바로 밑에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