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회차 문제7번

강사님 만약에 이문제에서 각 취출구 저항을 A를 주었다고하면 이것은 병렬과 직렬이 섞여있으니까 실양정 구할시 Ax3을 해줘야 하는건가요?? 다른 문제에서 각 취출구 저항이 있는 문제가 있었는데 그 문제는 일자 병렬이라 한번만 적용을했던게 떠올라서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2009년 1회차 문제1번 질문으로 보고 답변드립니다.(질문 문제가 부정확하면 답변을 할 수 없습니다)

     마찰저항을 구할 때 마찰손실값이 가장큰 경로에 대하여 구하면 되는데  이 문제에서 마찰손실이 가장큰 경로는 ①-A-②-③-④-B-⑤-⑥-⑦ 경로 입니다. 이 경로로 공기를 보낼 때 공기가 통과하는 취출구는 ⑦번 1개입니다. 중간에 있는 다른 취출구는 취출구 위로 공기가 지나가는 것 뿐입니다. 따라서 중간에 있는 취출구의 저항은   ①-A-②-③-④-B-⑤-⑥-⑦ 경로의 저항이 아닌 것입니다.

    두번쩨 경로는 ①-A-②-③-④-B-⑤-⑥의 경로 인데 여기도 공기가 통과한는  취출구는 ⑥번 1개 입니다. 중간의 다른 취출구는 공기가 위로 지나가는 것이므로 이경로의 저항이 아닌 것입니다. 따라서 어떤 경로이든지 취출구는 1개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