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용량, 난방부하, 냉방능력

2007년 10월시행 3번에 난방용량은 코일부하로 계산 되었고 2019년 4월 시행 12번에 난방부하는 실내부하로 계산되었으며 2013년 7월 시행 2번의 냉방능력은 냉각코일 부하로 계산되었습니다. 난방부하, 냉방 부하는 실내 부하로 보아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이를 제외한 냉방능력, 난방용량, 난방능력, 냉방용량등은 모두 코일에 대한 부하로 보는 것이 옳습니까??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냉방능력, 난방용량, 난방능력, 냉방용량 은 코일 또는 장비(냉동기,보일러 등)의 부하(열량)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문제마다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가 다를 수 있으니 전체 문맥을 보고 최종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일반적으로 냉방부하, 난방부하는 실내부하로 냉방능력,난방능력,난방용량,냉방용량은 코일 부하로 생각하면 되나요??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