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차 3번과 11번 송풍량 차이점 sk303371 2020년 10월 07일 09:58 공유 문제 3번에서는 전열량으로 송풍량을 구했는데 11번에서는 현열량 만으로 구하더라구요. 어떨땐 3번처럼하고 어떨땐 11번처럼 구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7일 13:58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1. 송풍량은 현열량과 전열량 모두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현열량으로 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열량으로 구할 수 없는 경우에만 전열량으로 구하고, 현열량으로 구할 수 있으면 현열량으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채점관도 일반적인 것에 익숙해 있기 때문입니다. 2.실기 기출문제 풀이 정정(문재3개)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 바랍니다. 3. SI 단위 환산 실기 기출문제 풀이 일부를 실기강의실에 올려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계획입니다.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 드립니다.
1. 송풍량은 현열량과 전열량 모두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현열량으로 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열량으로 구할 수 없는 경우에만 전열량으로 구하고, 현열량으로 구할 수 있으면 현열량으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채점관도 일반적인 것에 익숙해 있기 때문입니다.
2.실기 기출문제 풀이 정정(문재3개)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 바랍니다.
3. SI 단위 환산 실기 기출문제 풀이 일부를 실기강의실에 올려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계획입니다.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