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차 3번과 11번 송풍량 차이점

문제 3번에서는 전열량으로 송풍량을 구했는데 11번에서는 현열량 만으로 구하더라구요. 어떨땐 3번처럼하고 어떨땐 11번처럼 구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 드립니다.

    1. 송풍량은 현열량과 전열량 모두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현열량으로 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열량으로 구할 수 없는 경우에만 전열량으로 구하고, 현열량으로 구할 수 있으면 현열량으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채점관도 일반적인 것에 익숙해 있기 때문입니다.

    2.실기 기출문제 풀이 정정(문재3개)을 게시판 자료실 및 실기강의실 강의자료에 올려 놓았습니다. 확인 바랍니다.

    3. SI 단위 환산 실기 기출문제 풀이 일부를 실기강의실에 올려놓았습니다. 토요일 까지 추가로 올릴 계획입니다.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