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가습 질문입니다 gu1468 2020년 10월 11일 06:3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 온수가습에서 열수분비에 따라 달라지는데그 열수분비 값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2. 그리고 온수가습인데 온도가 줄어드는 것이 바로 와닿지 않습니다. 설명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1일 14:2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열수분비 구하는 공식은 43p 및 52p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온수를 가습시 온수가 증발하여 공기속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주변의 공기로 부터 증발잠열을 빼앗기 때문에 증발잠열을 빼앗긴 주변의 공기는 온도가 떨어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열수분비 구하는 공식은 43p 및 52p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온수를 가습시 온수가 증발하여 공기속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주변의 공기로 부터 증발잠열을 빼앗기 때문에 증발잠열을 빼앗긴 주변의 공기는 온도가 떨어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