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2회차 1번 소문제 5번 질문입니다 sk303371 2020년 10월 11일 11:52 공유 과정명: 강사명: 냉각 열량을 구할때 G*h로 구했는데 이것을 rQc(t2-t1)으로 고쳐서 풀면 답이 다르게 나오더라구요. 왜 안되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2일 03:4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공기선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냉각과정의 냉각열량을 구할때 G*h는 전열량(현열량+잠열량) 이고, 질문에 올리신 rQc(t2-t1) 현열량 만 구하는 식입니다. 따라서 잠열량 만큼 작게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공기선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냉각과정의 냉각열량을 구할때 G*h는 전열량(현열량+잠열량) 이고,
질문에 올리신 rQc(t2-t1) 현열량 만 구하는 식입니다. 따라서 잠열량 만큼 작게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