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2회차 1번 소문제 5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 강사명:
  • 냉각 열량을 구할때 G*h로 구했는데 이것을 rQc(t2-t1)으로 고쳐서 풀면 답이 다르게 나오더라구요. 왜 안되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공기선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냉각과정의 냉각열량을 구할때 G*h는 전열량(현열량+잠열량)  이고,

    질문에 올리신 rQc(t2-t1) 현열량 만 구하는 식입니다. 따라서 잠열량 만큼 작게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