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4월 8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끼사
  • 강사명: 임재기

1. 역류와 향류,대향류는 같은 말인가요?

2. 외표면적, 전면면적, 전열면적의 정의가 헷갈립니다.

    전열면적 A = 전면면적 x 코일수 아닌가요?

     그렇다면 외표면적은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역류와 향류,대향류는 같은 말입니다.

    2. 전열면적 : 두 유채 사이에서 열을 전달 하는 면적 입니다.  따라서 열관류율 값이 어떻게 주어지느냐에 따라서 질문하신 것 처럼 전열면적 A = 전면면적 x 코일수 가 될 수도 있습니다.

    3. 전면면적=정면면적 이며  냉각코일 난방코일을 정면에서 보았을 때 보이는 부분의 면적을 의미합니다.

    4.외표면적은   강관을 생각했을 때 관의 내부 면적은 내표면적이고  관으 외부 면적은 외표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