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9/28 3번 (2) 과 2010/4/18 2번 whdals0730 2020년 10월 11일 13:41 공유 과정명:2008/9/28 3번 (2)은 코일출구온도에서 실내온도를 빼서 구했는데 2010/4/18 2번에서는 왜 혼합온도를 빼서 구해준건가요?? 강사명: 임재기교수님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2일 06:17 교수님 답변드리립니다. 2008/9/28 3번 풀이는 실내 현열부하를 이용하여 구한 것이고 2010/4/18 2번은 난방코일용량(난방용량)을 이용하여 구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whdals0730 2020년 10월 12일 07:43 코일출구온도 구하는데 있어 두 방식이 결과값이 다른데 어떤 경우에 실내현열부하,난방코일용량 구하는 식을 써야되나요? 0 imjaeki 2020년 10월 12일 08:4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지는 값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읽어보시면 2008/9/28 3번 은 실내현열부하가 주어졌고, 2010/4/18 2번은 난방코일용량(난방용량)이 문제에서 주어졌기 때문에 이용한 것입니다. 댓글형식으로 추가질문 주시면 질문이 많아서 페이지가 넘어가면 제가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리립니다.
2008/9/28 3번 풀이는 실내 현열부하를 이용하여 구한 것이고
2010/4/18 2번은 난방코일용량(난방용량)을 이용하여 구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코일출구온도 구하는데 있어 두 방식이 결과값이 다른데 어떤 경우에 실내현열부하,난방코일용량 구하는 식을 써야되나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주어지는 값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읽어보시면 2008/9/28 3번 은 실내현열부하가 주어졌고,
2010/4/18 2번은 난방코일용량(난방용량)이 문제에서 주어졌기 때문에 이용한 것입니다.
댓글형식으로 추가질문 주시면 질문이 많아서 페이지가 넘어가면 제가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