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통 총괄 열전달 문제 재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p.16,17의 식들도 외우면 좋다고 하셔서 외우려고 하는데 기출문제 풀이 정정해서 올려주신

내용의 내,외표먼 기준 열통과율 식하고  p.16,17에 적힌 식이 있을 때

어떨 때 자료실에 올려주신 기출문제 풀이 정정 내용의 내,외표면 기준 열통과율을 적용할지

p.16,17에 있는 내용의 식을 적용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실제 원통의 열통과율을 묻는 문제가 나온다면 이라고 답변을 해주셨는데 예를 들어 정정 문제인 2010년 2회 3번

(1)증발기의~ 앞에 '실제' 붙여서 실제 증발기의 외표면 기준 열통과율K는? 이라고 물어보면 p.16,17의 외표면적 기준 식을

적용하면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아직까지 기출문제에서 원통형 열교환기 식을 적용해야 하는 문제는 없습니다.

    증발기 앞에 "실제"를 붙이든 아니든 증발기, 응축기 등의 열교환기 정도의 문제에서는 정정으로 올려준 식을 적용하면 됩니다.

    다만 열교환기가 아닌 일반적인 원통에서의 열전달 개념을 묻는 문제가 출제 된다면 원통형 식을 적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