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기부하 질문드립니다

2011년 7월24일 실기 1번 문제의 (5)에서 외기부하구할시 실내풍량 전체 10563.64를 적용했고 2015년 7월15일 실기 10번 문제의 (4)에서는 전체순환공기에서 외기량 25%만 적용했습니다. 외기부하 구할시 풍량 적용하는게 다른데 다른 이유를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2015년 7월15일 실기 10번 문제의 (4)에서는 외기를 예열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외기의 예열부하도 외기부하이므로

    어쩔수 없이 외기량으로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외기의 예열과정이 없다면 2011년과 같은 방법으로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