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

 

2013년 10월 6일 시행된 실기문제 4번에서 답의 최종 단위가 L/min 입니다.

풀이과정에서 단위를 보면 3320이 단위가 kcal/h 인데

분모에 60을 곱해준거는 시간을 분으로 환산한거지만 kcal은 어떻게 정리해야 되는건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분모의 단위를 환산해 보셨는지요?

    비열 x 온도 = kcal/kg ℃ x  ℃ = kcal/kg

    분자의 단위는  kcal/h ÷ 60 = kcal/mim

    분자/분모 = kg/min = L/min    참고 : 물의 밀도 = 1kg/L  입니다.   즉, 물 1kg = 1L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