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pkd0925 2020년 10월 07일 17:01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강사 2013년 10월 6일 시행된 실기문제 4번에서 답의 최종 단위가 L/min 입니다. 풀이과정에서 단위를 보면 3320이 단위가 kcal/h 인데 분모에 60을 곱해준거는 시간을 분으로 환산한거지만 kcal은 어떻게 정리해야 되는건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8일 03:53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분모의 단위를 환산해 보셨는지요? 비열 x 온도 = kcal/kg ℃ x ℃ = kcal/kg 분자의 단위는 kcal/h ÷ 60 = kcal/mim 분자/분모 = kg/min = L/min 참고 : 물의 밀도 = 1kg/L 입니다. 즉, 물 1kg = 1L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분모의 단위를 환산해 보셨는지요?
비열 x 온도 = kcal/kg ℃ x ℃ = kcal/kg
분자의 단위는 kcal/h ÷ 60 = kcal/mim
분자/분모 = kg/min = L/min 참고 : 물의 밀도 = 1kg/L 입니다. 즉, 물 1kg = 1L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