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4월 25일 7번 속도수두

 

 

  • 과정명: 냉수속도가 2m/s로 나와있는데 속도수두는 계산 왜 안해주는 건가요??

  • 강사명: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순환계통의 펌프(순환펌프)의 양정은 마찰손실수두로만 이루어 집니다.

    속도가 높을 수록 마찰손실 수두는 커지기 때문에 속도에 의한 손실은 마찰손실 수두에 반영되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펌프 입구의 속도는 그대로 출구의 속도로 이어지고 출구의 속도는 다시 입구의 속도로 이어지기 때문이라고 판단 되기도 합니다.(이 설명은 저의 개인적인 설명입니다. 객관적인 문헌이나 자료를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