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회차 10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문제 10에서 G를 풍량(공기량)으로 풀었는데 어떤 문제에서는  풍량이 Q로 나타내고 어떤 문제에선 풍량을 G로 나타내는데 차이가 궁금합니다

보통 G는 냉매량 즉 물의 량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G는 질량유량(kg/h)을 나타 내는 기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G를 체적유량(m³/h을 나타내는  기호로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체적유량(m³/h을 나타내는  기호로 Q를 사용해야 하지만 G를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G를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정답을 쓸때 기호는 문제 되지 않습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단위를 쓰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