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회차 10번 jch960119 2020년 10월 12일 11:37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문제 10에서 G를 풍량(공기량)으로 풀었는데 어떤 문제에서는 풍량이 Q로 나타내고 어떤 문제에선 풍량을 G로 나타내는데 차이가 궁금합니다 보통 G는 냉매량 즉 물의 량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2일 23:5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G는 질량유량(kg/h)을 나타 내는 기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G를 체적유량(m³/h을 나타내는 기호로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체적유량(m³/h을 나타내는 기호로 Q를 사용해야 하지만 G를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G를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정답을 쓸때 기호는 문제 되지 않습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단위를 쓰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G는 질량유량(kg/h)을 나타 내는 기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G를 체적유량(m³/h을 나타내는 기호로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체적유량(m³/h을 나타내는 기호로 Q를 사용해야 하지만 G를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G를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정답을 쓸때 기호는 문제 되지 않습니다. 문제에서 요구하는 단위를 쓰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