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기부하

안녕하세요. 교수님 책에서 문제를 풀던 중 의문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먼저 17년도 2회차 3번문제에서 외기부하는 G(h3-h1)으로 푸는데 15년도 2회차 10번에서는 외기부하를 Go(h2-h1) 으로 푸는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Go가 아닌 G인게 아닌가라고 헷갈려서요. Go는 0.25G입니다.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5년도 2회차 10번에서는 외기부하는 에열기의 외기부하와 가열기의 외기부하를 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외기량 x (외기의 최종상태 에탄피 - 최초상태의 엔탈피) =  Go(h2-h1) 으로 푸는 것입니다.

    만약 외기의 예열이 없다면 17년도 2회차 3번문제와 같은 방법으로 풀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