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기출 87회-의제매입
- 과정명: 전산세무1급 기출 87회-실기문제 2-2


- 강사명:유슬기강사님
- 강사님 안녕하세요 의재매입 회계처리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 의제매입세액 회계처리시 일반전표에 부가세대급금xx / 원재료(8) xxx 이렇게 배웠습니다.
그럼 한도초과시 많이 뺀 원재료를 다시 넣을때에도
원재료(8) xxx / 부가세대급금 xxx 이렇게 해줘야하는거아닌가요?
혹 8타를 넣으면 오답이되는건가요? 넣어야할지 말아야할지 문의드립니다.
질문2. 기본 의재매입세액 일반전표 회계처리시 8타 넣어서 분개하는것이 맞나요??
0
댓글
8번 타계정 대체는 재고자산이 다른 계정으로 대체가 되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재고자산에 대해서는
매출원가 /재고자산
이렇게 투입한 재고자산 예를 들어 제품에 대해서는 제품매출원가가 되어야 합니다.
헌데 차변에 매출원가가 아닌 복리후생비 접대비 등 다른 계정이 오게 되는 것이죠.
그럴 경우 우리는 대변에 재고자산에 매출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 대체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러니 질문 2번에 일반전표 처리 시
부가세대급금 /원재료(8)
이렇게 된 경우에는 차변에 매출원가가 아니므로 대변에 타계정 대체 8을 표시합니다.
원재료(8) xxx / 부가세대급금 xxx 이렇게 해줘야하는거아닌가요?
혹 8타를 넣으면 오답이되는건가요? 넣어야할지 말아야할지 문의드립니다.
이렇게 넣으시면 오답 처리 됩니다. 타계정으로 대체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유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