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1급 기출 87회-의제매입

 

 

  • 과정명: 전산세무1급 기출 87회-실기문제 2-2

  • 강사명:유슬기강사님
  • 강사님 안녕하세요 의재매입 회계처리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 의제매입세액 회계처리시 일반전표에 부가세대급금xx / 원재료(8) xxx  이렇게 배웠습니다.

그럼 한도초과시 많이 뺀 원재료를 다시 넣을때에도

원재료(8) xxx / 부가세대급금 xxx 이렇게 해줘야하는거아닌가요?

혹 8타를 넣으면 오답이되는건가요? 넣어야할지 말아야할지 문의드립니다.

 

질문2. 기본 의재매입세액 일반전표 회계처리시 8타 넣어서 분개하는것이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8번 타계정 대체는 재고자산이 다른 계정으로 대체가 되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재고자산에 대해서는 

    매출원가  /재고자산

    이렇게 투입한 재고자산 예를 들어 제품에 대해서는 제품매출원가가 되어야 합니다. 

    헌데 차변에 매출원가가 아닌 복리후생비 접대비 등 다른 계정이 오게 되는 것이죠. 

    그럴 경우 우리는 대변에 재고자산에 매출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 대체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러니 질문 2번에 일반전표 처리 시 

    부가세대급금 /원재료(8)

    이렇게 된 경우에는 차변에 매출원가가 아니므로  대변에 타계정 대체 8을 표시합니다. 

     

     

     

    원재료(8) xxx / 부가세대급금 xxx 이렇게 해줘야하는거아닌가요?

    혹 8타를 넣으면 오답이되는건가요? 넣어야할지 말아야할지 문의드립니다.

     

    이렇게 넣으시면 오답 처리 됩니다. 타계정으로 대체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유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