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계수

2019년 10월12일 시행 8번 문제에서는 부하를 계산할 때 방위계수를 적용하지 않았는데 2018년 6월30일시히닝 7번에서는 방위계수를 적용 하였습니다. 방위계수를 적용 할 때가 있고 안할 때가 있는것입니까??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답변드립니다.

    1.방위계수라는 것은 겨울철 방위(동서남북)에 따라 태양열(일사) 과 바람의 영향이 다르기

    때문에 외벽에서의 열손실량도 달라지므로 방위에 따라 방위계수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북쪽 외벽에서의 열손실량이 가장 큽니다.)

    2.여름은 태양복사열에 의해 구조체에 열이 축적되므로 상당온도차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겨울철에는 (난방부하계산) 방위계수를 적용하고,

    여름철에는 (냉방부하계산) 상당온도차를 적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답변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