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8년 4월 1번 flyordig 2020년 10월 13일 01:20 공유 과정명: 강사명: 실기교재 앞부분 이론에 보면 전압 P_T = P_T1 + P_T2 라고 쓰여있는데 18년도 1회1번 풀이에서는 왜 P_T = P_T2 - P_T1 으로 사용됐는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1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3일 05:49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 실기교재 앞부분 이론에 보면 전압 P_T = P_T1 + P_T2 라고 한 것은 전압의 절대값 크기를 나타낸 것입니다. 2. 18년도 1회1번 풀이에서 P_T = P_T2 - P_T1 로 한 것은 흡입측 압력은 진공압력이기 때문에 진공압력은 -를 붙여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즉 P_T = P_T2 - (-P_T1) 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실기교재 앞부분 이론에 보면 전압 P_T = P_T1 + P_T2 라고 한 것은 전압의 절대값 크기를 나타낸 것입니다.
2. 18년도 1회1번 풀이에서 P_T = P_T2 - P_T1 로 한 것은 흡입측 압력은 진공압력이기 때문에 진공압력은 -를 붙여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즉 P_T = P_T2 - (-P_T1) 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