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8년 4월 1번

 

 

  • 과정명: 

  • 강사명: 

실기교재 앞부분 이론에 보면 전압 P_T = P_T1 + P_T2 라고 쓰여있는데

18년도 1회1번 풀이에서는 왜 P_T = P_T2 - P_T1 으로 사용됐는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1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실기교재 앞부분 이론에 보면 전압 P_T = P_T1 + P_T2 라고 한 것은 전압의 절대값 크기를 나타낸 것입니다.

    2. 18년도 1회1번 풀이에서  P_T = P_T2 - P_T1 로 한 것은  흡입측 압력은 진공압력이기 때문에  진공압력은 -를 붙여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즉 P_T = P_T2 - (-P_T1) 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