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3회 2번 재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답변해 주신 부분 중에 "냉매액은 h8-h3 이고  냉매증기는 h3-h4 입니다.  즉, 서로 반대가 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이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왜 서로 반대로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어떤 경우에 이 문제처럼 h3-h4가 냉매액이 아닌 냉매증기이고, h8-h3가 냉매증기가 아닌 냉매액이

되는건가요?

p.429에 보면 그림이 비슷해서 그런데 p.140과 같은 이유로 h9-h5가 냉매액, h5-h6이 냉매증기가 되는게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다변드립니다.

    모두 액 상태인 4점부터 시작하여 점점 증발하면서 8점으로  간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됩니다.

    4점부터 시작하여 점점 증발하여 오른 쪽으로 가면 4점부터 증발하여 오른 쪽으로 간 어떤점(여기서는 3점) 까지는 증기 이겠지요.

    그리고 어떤점(여기서는 3점)에서 부터 8점 까지는 아직 증발하지 않은 액이 되겠지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