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3회 2번 재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답변해 주신 부분 중에 "냉매액은 h8-h3 이고 냉매증기는 h3-h4 입니다. 즉, 서로 반대가 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이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왜 서로 반대로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어떤 경우에 이 문제처럼 h3-h4가 냉매액이 아닌 냉매증기이고, h8-h3가 냉매증기가 아닌 냉매액이
되는건가요?
p.429에 보면 그림이 비슷해서 그런데 p.140과 같은 이유로 h9-h5가 냉매액, h5-h6이 냉매증기가 되는게 맞나요?
0
댓글
다변드립니다.
모두 액 상태인 4점부터 시작하여 점점 증발하면서 8점으로 간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됩니다.
4점부터 시작하여 점점 증발하여 오른 쪽으로 가면 4점부터 증발하여 오른 쪽으로 간 어떤점(여기서는 3점) 까지는 증기 이겠지요.
그리고 어떤점(여기서는 3점)에서 부터 8점 까지는 아직 증발하지 않은 액이 되겠지요.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