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수두
속도수두 질문입니다.
속도수두 공식이 v^2/2g로 알고 있습니다. si단위에서도 양정이기 때문에 g가 그대로 있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을 하는 이유는 마찰 저항을 구하는 문제에서 토출측 동압이 v^2/2g * r에서 si로 변환되면서 v^2/2 * r로 공식이 바꼈기 때문입니다.
0
속도수두 질문입니다.
속도수두 공식이 v^2/2g로 알고 있습니다. si단위에서도 양정이기 때문에 g가 그대로 있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을 하는 이유는 마찰 저항을 구하는 문제에서 토출측 동압이 v^2/2g * r에서 si로 변환되면서 v^2/2 * r로 공식이 바꼈기 때문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