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문제5 rkel8 2020년 10월 14일 01:5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강사 강사님 문제5번처럼 2단압축 1단팽창일때 만약 중간냉각기의 냉각량을 구하라고하면 Gm * (hd - hg) 이고 2016년 6월 문제 1번처럼 2단압축 2단팽창일 경우 중간냉각기의 냉각량을 구하라고하면 Gm * (hC- hF)가 맞나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4일 06:48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14일 07:0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15년 7월 문제5번은 중간냉각기의 냉각량을 구하라고하면 Gm * (hd - hg) 이고 2. 2016년 6월 문제1번은 중간냉각기의 냉각량을 구하라고하면 냉매 액 중 일부가 증발하는 것이므로 1단팽창후 냉매액 중 중간냉각기에서 증발하는 냉매량 Gm Gm = GL x (hB -hc) / (hc - hG) 이며, 중간냉각기 열량 = Gm x (hc - hG)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rkel8 2020년 10월 14일 07:49 2단압축 1단 팽창일경우에 Gm * (hd - hg) = Gl *(hc-hd) + Gl * (hg-hh) 로 인해 Gm 을 구하는공식이 Gm =Gl *(hc-hd) + Gl * (hg-hh)/(hd - hg) 로도 구할 수있던데 2단압축 2단팽창일경우도 그럼 Gm =Gl* (hB-hC) + GL(hF-hG) / hC-hF 로 Gm을 구하는 공식은 1단팽창이나 2단팽창이 같지만 중각냉각기가 냉각하는 냉각량이 다른건가요? 0 imjaeki 2020년 10월 14일 14:38 교수님 답변 드립니다. 1. 추가 질문을 댓글 형식으로 올리시면 제가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질문하신대로 식은 같은데 냉각량은 다릅니다. 2단압축 1단팽창 중간냉각기 열량 = GL x ((hc - hd) + (hf - hh) 2단압축 2단팽창 중간냉각기 열량 = GL x ((hb - hc)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15년 7월 문제5번은 중간냉각기의 냉각량을 구하라고하면 Gm * (hd - hg) 이고
2. 2016년 6월 문제1번은 중간냉각기의 냉각량을 구하라고하면 냉매 액 중 일부가 증발하는 것이므로
1단팽창후 냉매액 중 중간냉각기에서 증발하는 냉매량 Gm
Gm = GL x (hB -hc) / (hc - hG) 이며,
중간냉각기 열량 = Gm x (hc - hG)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2단압축 1단 팽창일경우에 Gm * (hd - hg) = Gl *(hc-hd) + Gl * (hg-hh) 로 인해 Gm 을 구하는공식이
Gm =Gl *(hc-hd) + Gl * (hg-hh)/(hd - hg) 로도 구할 수있던데
2단압축 2단팽창일경우도 그럼 Gm =Gl* (hB-hC) + GL(hF-hG) / hC-hF 로 Gm을 구하는 공식은 1단팽창이나 2단팽창이 같지만 중각냉각기가 냉각하는 냉각량이 다른건가요?
답변 드립니다.
1. 추가 질문을 댓글 형식으로 올리시면 제가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질문하신대로 식은 같은데 냉각량은 다릅니다.
2단압축 1단팽창 중간냉각기 열량 = GL x ((hc - hd) + (hf - hh)
2단압축 2단팽창 중간냉각기 열량 = GL x ((hb - hc)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