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문제5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

강사님 문제5번처럼 2단압축 1단팽창일때 만약 중간냉각기의 냉각량을 구하라고하면  Gm * (hd - hg) 이고

 

2016년 6월 문제 1번처럼 2단압축 2단팽창일 경우 중간냉각기의 냉각량을 구하라고하면  Gm * (hC- hF)가 맞나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15년 7월 문제5번은  중간냉각기의 냉각량을 구하라고하면  Gm * (hd - hg) 이고

    2. 2016년 6월 문제1번은 중간냉각기의 냉각량을 구하라고하면  냉매 액 중 일부가 증발하는 것이므로

    1단팽창후 냉매액 중 중간냉각기에서 증발하는 냉매량  Gm

    Gm = GL x (hB -hc) / (hc - hG)  이며,

    중간냉각기 열량 = Gm x (hc - hG)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2단압축 1단 팽창일경우에 Gm * (hd - hg) = Gl *(hc-hd) + Gl * (hg-hh)  로 인해  Gm 을 구하는공식이 

        Gm =Gl *(hc-hd) + Gl * (hg-hh)/(hd - hg)   로도 구할 수있던데

    2단압축 2단팽창일경우도    그럼  Gm =Gl* (hB-hC) + GL(hF-hG) / hC-hF    로 Gm을 구하는 공식은 1단팽창이나 2단팽창이  같지만 중각냉각기가 냉각하는 냉각량이 다른건가요?

    0
  • 답변 드립니다.

    1. 추가 질문을 댓글 형식으로 올리시면 제가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질문하신대로 식은 같은데 냉각량은 다릅니다.

     2단압축 1단팽창  중간냉각기 열량 = GL x ((hc - hd) + (hf - hh)

     2단압축 2단팽창  중간냉각기 열량 = GL x ((hb - hc)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