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3회 8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문제 풀이과정에서 축동력 구할때 

저는 전양정X단위저항으로 P를 구한뒤 P와Q를 이용하여 축동력을 구하였습니다.

(송풍기의 동력을 구할때 처럼)

풀이에서는 비중량X순환량을 이용해서 풀이가 되어있는데 답이 다르더군요

둘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전양정을 압력단위로 바꾸기 위해서는 단위저항을 곱해주는 것이 아니라 비중량을 곱해주어야 합니다. 즉, 교재의 풀이에서 처럼  감마 x 전양정 = 압력 이 되는 것입니다.

    2. 교재의 풀이에서  비중량 x 전양정 x 순환량  = (비중량 x 전양정) x 순환량 = 압력 x 순환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