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3회 8번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문제 풀이과정에서 축동력 구할때
저는 전양정X단위저항으로 P를 구한뒤 P와Q를 이용하여 축동력을 구하였습니다.
(송풍기의 동력을 구할때 처럼)
풀이에서는 비중량X순환량을 이용해서 풀이가 되어있는데 답이 다르더군요
둘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합니다.
0
문제 풀이과정에서 축동력 구할때
저는 전양정X단위저항으로 P를 구한뒤 P와Q를 이용하여 축동력을 구하였습니다.
(송풍기의 동력을 구할때 처럼)
풀이에서는 비중량X순환량을 이용해서 풀이가 되어있는데 답이 다르더군요
둘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1.전양정을 압력단위로 바꾸기 위해서는 단위저항을 곱해주는 것이 아니라 비중량을 곱해주어야 합니다. 즉, 교재의 풀이에서 처럼 감마 x 전양정 = 압력 이 되는 것입니다.
2. 교재의 풀이에서 비중량 x 전양정 x 순환량 = (비중량 x 전양정) x 순환량 = 압력 x 순환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