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3번 문제 unitnatis 2020년 10월 09일 12:02 공유 소문제 3번에서 냉매순환량을 구할때 왜 증발기를 나오는 증기엔탈피-증발기로 들어가는 증기엔탈피가 아닌 증발기를 나오는 증기엔탈피 - 응축기를 나오는 응축수 엔탈피로 구한것인가요? 냉동능력은 증발기 전후 엔탈피로 구하는게 일반적인 방법인데 흡수식에선 왜 증발기 출구 엔탈피 - 응축기 출구 엔탈피로 구한것인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09일 14:45 교수님 답변드립닏. 응축기 출구의 엔탈피 = 증발기 입구의 엔탈피 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냉동기에서도 응축기 출구의 엔탈피는 증발기 입구의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닏.
응축기 출구의 엔탈피 = 증발기 입구의 엔탈피 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냉동기에서도 응축기 출구의 엔탈피는 증발기 입구의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