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3번 문제

소문제 3번에서 냉매순환량을 구할때 왜 증발기를 나오는 증기엔탈피-증발기로 들어가는 증기엔탈피가 아닌 증발기를 나오는 증기엔탈피 - 응축기를 나오는 응축수 엔탈피로 구한것인가요? 냉동능력은 증발기 전후 엔탈피로 구하는게 일반적인 방법인데 흡수식에선 왜 증발기 출구 엔탈피 - 응축기 출구 엔탈피로 구한것인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닏.

    응축기 출구의 엔탈피 = 증발기 입구의 엔탈피  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냉동기에서도 응축기 출구의 엔탈피는 증발기 입구의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