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회 10번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4)외기부하 = 식이 이해가 안됩니다.

p.56에 개념 부분을 보면 외기부하는 G(h1-h3) 환기되는 부분에서 혼합되는 부분을 빼주는데요

p.625에서는 h2-h4 로 환기되는 부분에서 혼합되는 부분을 빼주지 않으니까 왜 해설처럼 식이 나왔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외기부하=외기량x(외기의 최종엔탈피-외기의 최초엔탈피) 이 식은 그냥 외워서 사용하는 식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624p  문제는 외기를 예열하는 과정이 있으므로 당연히 56p 개념과 다르지요.

    624p 문제도 예열부분을 빼고 생각하면 56p 개념과 같습니다. 

    즉, 56p 개념의 외기부하 와  외기의 예열부분을 합하면  총 외기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2.외기부하=외기량x(외기의 최종엔탈피-외기의 최초엔탈피) 이 식은 외기부하의 개념을 나타낸 식입니다. 따라서 어디에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식입니다. 특히  .624p  문제와 같이 복잡한 경우에는 아주 유용한 개념이며 식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