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3p 14번 ( 2019 2회) 질문입니다.

다음 그림은 냉매액 순환방식을 채택하는 냉동장치의 계통도이다. 필요한 배관과 밸브를 완성하시오. 문제는 이렇게 되어있는데 밸브는 추가로 안 그려도 되는 건가요? (배관 부분은 이해했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냉동장치도를 가동하는 데는 풀이의 그림처럼 배관을 완성하면 됩니다.

    2.냉동장치의 가동을 위해 부착해야 할 밸브는 추가로 없기 때문에 밸브를 추가로 그리지 않은 것입니다.

    3.유지보수를 위해 필요한 위치에 밸브를 부착 할 수는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문제의 질문에서 밸브를 완성하라는 의미는 냉동장치의 가동을 위한 밸브를 완성하라는 의미로 판단되어 냉동장치 가동을 위해 밸브를 추가로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추가로 설치하지는 않은 것입니다.

    그러나 유지보수를 위한 밸브라고 판단된다면 저압수액기에서 액펌프로 나가는 부분(저압수액기 가까이 배관부분)과  저압수액기에서 압축기로 나가는 부분(저압수액기 가까이 배관부분)에 차단 밸블를 설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좀더 확인하여 만약 밸브를 추가로 설치해야 한다면 정정하여 게시판에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