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차 12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12번 (1)에서 수량을 구할때 q=Gc델t 식을 이용하는데        해당식은 현열부하를 구하는 식 아닌가요?                           왜 q를 잠열+현열로 놓고 한 번에 푸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의 열은  현열과 잠열 이지만 이것을 냉각시키는 냉수는 온도의 변화로만 냉각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의 입장에서는 현열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