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차 12번 jch960119 2020년 10월 15일 03:4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12번 (1)에서 수량을 구할때 q=Gc델t 식을 이용하는데 해당식은 현열부하를 구하는 식 아닌가요? 왜 q를 잠열+현열로 놓고 한 번에 푸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5일 05:5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공기의 열은 현열과 잠열 이지만 이것을 냉각시키는 냉수는 온도의 변화로만 냉각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의 입장에서는 현열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공기의 열은 현열과 잠열 이지만 이것을 냉각시키는 냉수는 온도의 변화로만 냉각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수의 입장에서는 현열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