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통의 총괄 열전달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
외표면/내표면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09년도 3회차 3번 문제에서 증발기에서 내표면=냉매, 외표면=공기
10년도 1회차 7번 문제에서 응축기에서 내표면=냉각수, 외표면=냉매
즉, 증발기에서는 "내표면=냉매, 외표면=공기"이고 응축기에서는 "내표면=냉각수, 외표면=냉매"라고 이해하면 되는건가요?
외표면/내표면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09년도 3회차 3번 문제에서 증발기에서 내표면=냉매, 외표면=공기
10년도 1회차 7번 문제에서 응축기에서 내표면=냉각수, 외표면=냉매
즉, 증발기에서는 "내표면=냉매, 외표면=공기"이고 응축기에서는 "내표면=냉각수, 외표면=냉매"라고 이해하면 되는건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증발기와 응축기의 형식에 따라서 냉매가 관 내부를 흐를 때가 있고 관외부로 흐를 때가 있습니다.
2.증발기와 응축기의 형식에서 무엇이 관내부로 흐르고 외부로 흐르는지는 필기공부 할때 공부했습니다.
3. 횡형 셀 앤드 튜브 응축기의 경우는 관내부로 응축수가 흐릅니다.
4. 플레이트 핀 코일식 증발기의 경우는 관내부로 냉매가 흐릅니다.
정리합니다. 어떤 것이 관내부로 흐르는지는 증발기와 응축기 형식을 보시고 판단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