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통의 총괄 열전달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 외표면/내표면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09년도 3회차 3번 문제에서 증발기에서 내표면=냉매, 외표면=공기

    10년도 1회차 7번 문제에서 응축기에서 내표면=냉각수, 외표면=냉매

    즉, 증발기에서는 "내표면=냉매, 외표면=공기"이고 응축기에서는 "내표면=냉각수, 외표면=냉매"라고 이해하면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증발기와 응축기의 형식에 따라서 냉매가 관 내부를 흐를 때가 있고 관외부로 흐를 때가 있습니다.

    2.증발기와 응축기의 형식에서 무엇이 관내부로 흐르고 외부로 흐르는지는 필기공부 할때 공부했습니다.

    3. 횡형 셀 앤드 튜브 응축기의 경우는 관내부로 응축수가 흐릅니다.

    4. 플레이트 핀 코일식 증발기의 경우는 관내부로 냉매가 흐릅니다.

    정리합니다.  어떤 것이 관내부로 흐르는지는 증발기와 응축기 형식을 보시고 판단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