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회 문12 / 2019년 1회 문7,11 3회 문5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수업하시는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설명도 잘해주시고 감사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모자른 부분이 많아 이렇게 질문이 많습니다. 

바쁘시더라 답변 부탁드립니다.

 

2018년 3회 문제12번 관지름이 표랑 답이랑 잘 안 맞는거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첨부그림 참조) 

2019년 1회 문제7번 열교환기 평형식 계산에서 질량G를 곱하는데 왜  단위가 [kcal/kg]으로 되는 궁금합니다. 

2019년 1회 문제11번 내벽계산시 왜 높이를 3.2m적용하는지는 2.0m아닌가요? 

2019년 3회 문제5번 열교환기 평형식에서  각각에서 가스질량과 액체질량 별도로 적용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덕트는 선도에서 읽은 크기로 공장에서 주문제작이 가능하지만 강관(동관,PVC관 등)은 공장에서 대량생산된 것을 시중에서 구입하여 사용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강관의 규격을 제작하려면 시간과 돈이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선도에 나와있는 직경의 관은 시중에 나와있는 관경이므로 이 관경을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풀이가 맞습니다.

    2. G가 1kg 이기 때문에 kcal/kg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1kg에 대한 엔탈피가 151.05kcal 이다 라고 표현해도 되지만 151.05 kcal/kg 이라고 표현해도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더 확실한 표현인 것입니다. 

    3. 2.0은 유리창 높이를 나타낸 것입니다.  천정고가 주어지지 않으면 층고와 같다고 보아야 합니다.

    4.3-4에 흐르는 냉매는 액 이고 1-5에 흐르는 냉매는 액+가스 혼합체 입니다. 총질량은 서로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