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차 8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19년 3회차 8번 (2)-1 에서 잠열부하를 구할때는 증발잠열XGX(x1-x2)  이런식으로 구했는데 문제 13번에서 잠열은 응고잠열XG
로만 구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두 식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어느때 어느 식을 사용하는거죠??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13번의 G는 응고되는 물의 량 입니다.

    2.8번의 G는 공기량이며 이 공기중에 포함된 수분만 증발하는 것이므로 Gkg의 공기중에 수분량은 G x (x1-x2)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8번 문제는 공기중의 수분이 증발하여서 델X를 곱한것이고

    13번은 수분의 변화가 아닌 단순한 상변화라서 델X를 곱하지 않은것이라 보면 되는건가요?

    0
  • 네 그렇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