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차 8번 jch960119 업데이트 시간 2020년 10월 10일 13:0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19년 3회차 8번 (2)-1 에서 잠열부하를 구할때는 증발잠열XGX(x1-x2) 이런식으로 구했는데 문제 13번에서 잠열은 응고잠열XG로만 구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두 식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어느때 어느 식을 사용하는거죠??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1일 11:1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13번의 G는 응고되는 물의 량 입니다. 2.8번의 G는 공기량이며 이 공기중에 포함된 수분만 증발하는 것이므로 Gkg의 공기중에 수분량은 G x (x1-x2)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jch960119 2020년 10월 12일 08:00 8번 문제는 공기중의 수분이 증발하여서 델X를 곱한것이고 13번은 수분의 변화가 아닌 단순한 상변화라서 델X를 곱하지 않은것이라 보면 되는건가요? 0 imjaeki 2020년 10월 12일 08:47 교수님 네 그렇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13번의 G는 응고되는 물의 량 입니다.
2.8번의 G는 공기량이며 이 공기중에 포함된 수분만 증발하는 것이므로 Gkg의 공기중에 수분량은 G x (x1-x2)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8번 문제는 공기중의 수분이 증발하여서 델X를 곱한것이고
13번은 수분의 변화가 아닌 단순한 상변화라서 델X를 곱하지 않은것이라 보면 되는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