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면적에 대한 질문입니다.

과정명: 공조냉동 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 위의 사진과 같이 다른분께 답변주신 내용을 봤습니다.

공조에서 전면면적은 정면에서의 면적이라고 정의하셨다고 하셨는데

만약 코일길이 L을 구하는 문제에서 관의 직경이 제시되어 있다면

길이를 구하기 위해 '파이*직경*L=전면면적' 으로 문제를 풀면 안되는 것이겠죠?

제가 이해한 부분이 맞는지 확인 차 문의드립니다.

 

2. 2009년 2회 401페이지의 출구공기온도 보정계수 1.19가 주어졌는데

해당 계수는 출구공기만 해당되므로 50*1.19를 한 건지 궁금합니다.

만약 입구온도가 0이 아닌 다른 숫자로 주어졌을 때 괄호 없이 1.19를 곱하면

틀린답이 되니까요 확인을 하고 싶어 문의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문제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1.길이를 구하기 위해 '파이*직경*L=전면면적' 으로 문제를 풀면 안되는 것이 맞습니다.

    2.해당 계수는 출구공기만 해당되므로 50*1.19를 한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