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회차 5번 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세요. 가스퍼처 회로도를 보며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불응축가스퍼저는 응축기나 수액기 상부 공기와 같은 불응축 가스를 제거하고자 설치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암모니아 등의 냉매증기가 들어있기 때문에 냉각을 통해 분리하는 것으로 압니다.
그러며 가스퍼저가 설치된 회로도는 증발기가 따로 없고 가스퍼저에서 불응축 가스 제거와 증발기의 역할 두 가지를
다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는걸까요?? 회로도에 증발기와 이어진 배관이 존재하지 않아 의문이 들어 질문드렸습니다.
0
댓글
가스퍼저 그림을 보시면 열교환기 처럼 표시된것이 증발기(냉각기) 입니다. 즉, 가스퍼저 안에 작은 증발기(냉각기 코일)가 들어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