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4일 문제2번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제가 이 문제에서 2가지를 물어보고 싶어 문의입니다.

 

1. 실내손실열량을 현열로만 생각할 수 있는가? 다른 문제들을 보면 잠열도 같이 있기 때문에 온도로만 이용해서 구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문제 복원과정에서 어떤 조건이 누락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2 급기 덕트 손실에서 절대습도의 변화가 없는 것인가요?, 잠열부하는 없고 현열부하만 일어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1. 문제의 풀이에서실내손실열량을 현열로만 생각한 이유를 설명해 놓았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 공기가 덕트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수분의 증감이 없기 때문에  현열변화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