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4일 문제2번 idptoo123 2020년 10월 15일 23:5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제가 이 문제에서 2가지를 물어보고 싶어 문의입니다. 1. 실내손실열량을 현열로만 생각할 수 있는가? 다른 문제들을 보면 잠열도 같이 있기 때문에 온도로만 이용해서 구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문제 복원과정에서 어떤 조건이 누락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2 급기 덕트 손실에서 절대습도의 변화가 없는 것인가요?, 잠열부하는 없고 현열부하만 일어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6일 13:51 교수님 1. 문제의 풀이에서실내손실열량을 현열로만 생각한 이유를 설명해 놓았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 공기가 덕트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수분의 증감이 없기 때문에 현열변화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1. 문제의 풀이에서실내손실열량을 현열로만 생각한 이유를 설명해 놓았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 공기가 덕트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수분의 증감이 없기 때문에 현열변화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