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10월 5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 재 기

벽체의 내표면 온드를 구할 때의 면적은 내벽면적이 아닌가요?

문제를 풀 떄는 외벽의 면적으로 계산하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벽체의 내표면 온도라는 것은  벽체의 실내쪽 면의 온도를 의미합니다.

    원통의 경우는 내표면적과 외표면적이 다르지만 벽체와 같이 평판으로 이루어진 경우는 내표면적과 외표면적이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