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10월 5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 재 기
벽체의 내표면 온드를 구할 때의 면적은 내벽면적이 아닌가요?
문제를 풀 떄는 외벽의 면적으로 계산하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벽체의 내표면 온드를 구할 때의 면적은 내벽면적이 아닌가요?
문제를 풀 떄는 외벽의 면적으로 계산하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벽체의 내표면 온도라는 것은 벽체의 실내쪽 면의 온도를 의미합니다.
원통의 경우는 내표면적과 외표면적이 다르지만 벽체와 같이 평판으로 이루어진 경우는 내표면적과 외표면적이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