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부저항계수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 국부저항계수가 굴곡부와 분기부 모두를 합친건지 궁금합니다.
- (2010년도 2회차 4번 문제를 보면 A-H의 덕트 마찰손실을 구하는 과정에서 B점이 분기부, B-G에 굴곡부 두개가 있는데 모두 국부저항계수로 구하는 것 같더군요
- 그리고 2014년도 1회차 6번 문제를 보면 b점이 분기부이기 때문에 따로 계산을 안해준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두 문제 모두 질문하신 내용의 답이 참고에 충분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2. 2010년 문제의 경우 국부저항 계수가 각각 주어지지 않아 어쩔 수 없이 같은 것을 사용한 것이고
3.2014년도의 경우는 분기부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구하지 않은 것입니다. 굴곡부와 분기부는 엄연히 다른 것이고, 문제에서도 분명하게 굴곡부 1개소의 상당길이 라고 되어있어서 분기부는 구하지 않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