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부저항계수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 강사명: 
  • 국부저항계수가 굴곡부와 분기부 모두를 합친건지 궁금합니다.
  • (2010년도 2회차 4번 문제를 보면 A-H의 덕트 마찰손실을 구하는 과정에서 B점이 분기부, B-G에 굴곡부 두개가 있는데 모두 국부저항계수로 구하는 것 같더군요
  • 그리고 2014년도 1회차 6번 문제를 보면 b점이 분기부이기 때문에 따로 계산을 안해준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두 문제 모두 질문하신 내용의 답이 참고에 충분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2. 2010년 문제의 경우  국부저항 계수가 각각 주어지지 않아 어쩔 수 없이 같은 것을 사용한 것이고

    3.2014년도의 경우는 분기부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구하지 않은 것입니다. 굴곡부와 분기부는 엄연히 다른 것이고, 문제에서도 분명하게 굴곡부 1개소의 상당길이 라고 되어있어서 분기부는 구하지 않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