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10월 7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 재 기

1.  그림이 달라져도 W와 H는 구분할 수 있는데 구분만 하고 그 후 어떤게 장방향이고 어떤게 단방향인지를 모르겠습니다.
  (ex ) 13년 4월 3번 문제에서 W,H는 구할 수 있었지만 그 후 크기가 커 보이는것을 짜맞춰 풀었습니다. 그렇게 푸는게 맞나요?)

    

2. 장방항 덕트의 분기이기 때문에 800/2000* 45 인가요? 만약 단방향 덕트의 분기라면 800/2000*25가 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장방형 : 직사각형      정방형 : 정사각형     입니다.  

    단방향, 장방향 덕트  라는 용어는 없습니다.

    그림에 써있는 덕트의 규격이 540 x 270 이라고 써 있다면  그림에 보시기에 넓은 쪽이 540이고 좁은 쪽이 270 입니다.

    덕트의 그림이 어떻게 그려져 있던 상관 없이 그림에서 덕트의  넓은 쪽이  큰  수치이고 좁은 쪽이 작은 수치 입니다. 

    420 x210의 경우도 그림을 보시기에 넓은 쪽(위면과 아래면)이 420이고 옆면이 210 인 것입니다.

    2.풍량비율로 덕트규격을 나눌 때 덕트 높이는 일정(25)하게 놓고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