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7월 4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유리창을 통한 손실열량을 구할 때 방위계수를 곱하였습니다. 이 문제에는 없지만

 만약 일사량이 주어져 일사량도 같이 구해야 한다면 이 때 방위계수를 곱해야 하나요? 아니면 차폐계수를 곱하기 떄문에 방위계수는 곱하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방위계수 : 겨울철에만  외벽, 외벽에 설치된 유리창 에 적용합니다. 내벽은 외기의 영향얼 받지 않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습니다.

    2.상당당온도차 : 여름철에만 외벽에 적용합니다.  유리창은 얇아서  적용하지 않습니다. 내벽은 내부에 있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유리창과 내벽의 상당온도차가 문제에서 주어지면 적용해야 합니다.

    3. 차폐계수 ; 여름철에만  일사량을 계산할 때 만 적용합니다.  온도차에의한 열량을 구할 때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