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회 문제 9입니다.
-
과정명:공조냉동기계기사
1. 배관마찰손실수두 구할 때 단위가 maq가 나오는데 si단위로 변환시 따로 곱하거나 나눠줄 게 있을까요???
1maq=1000mmaq=1000kgf/m^2=9800N/m^2=9.8KN/m^2 은 알고 있습니다.
여기 뭘 어떻게 단위변환할지 모르겟습니다.
급합니다... 진행이안되네요..
0
1. 배관마찰손실수두 구할 때 단위가 maq가 나오는데 si단위로 변환시 따로 곱하거나 나눠줄 게 있을까요???
1maq=1000mmaq=1000kgf/m^2=9800N/m^2=9.8KN/m^2 은 알고 있습니다.
여기 뭘 어떻게 단위변환할지 모르겟습니다.
급합니다... 진행이안되네요..
댓글
mAq가 결국 m이고 수두 단위가 m이니 따로 하실 거 없어용
물을 품어 올리는 펌프에서 SI단위의 동력식 kW = (r H Q) / (1000 x 효율)
여기서 비중량 r = 9800N/m³ H = m (=mAq) Q = m³/s 입니다.
mAq는 물의 높이(수두)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m와 같은 것입니다.
1000으로 나눈것은 N/m³ 를 kN/m³ 로 고쳐야 동력단위가 W에서 kW가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