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기 첫구간 풍속값 구하는 문제 (05년 7월 3번)
- 과정명: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강사님
송풍기 출구의 풍속과 덕트 첫구간의 풍속은 다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13년 10월 7번의 경우와 같이)
첫구간의 덕트 규격은 일반적으로 송풍기 출구 규격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압재취득법에서는 첫 구간의 풍속이 주어지지 않아 문제를 풀 수 없기에 동일시하는것은 이해가 됐는데
05년 7월 3번과 같은 문제는 주어진 풍속과 H-A-B 구간이 왜 같을까요?
송풍기 출구풍속이 아닌 주덕트 풍속이라고 생각하는데 맞을까요?
맞다면 주덕트란 어디부터 어디까지를 어떤 기준으로 생각하면 될까요? ㅠㅠ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사전적의미로 주덕트는 가지덕트가 아니면 모두 주 덕트 입니다.
그러나 이문제에서 주덕트는 분기되기 전의 덕트를 의미한다고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토출측은 A-B까지가 주덕트 이고 , 흡입측에는 가지덕트가 없으니 H에서 송풍기 입구 까지의 덕트가 주덕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