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회 1번문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선생님. 문제 풀다 이상한점을 느껴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1회차 1번 문제에서 선생님께서 전열을 구하는 식을

q=GCT로 구하셨는데... 이렇게 되면 잠열도 온도로 구하는 식이 되어버리는거 아닌가요???

의문이 생겨서 질문드렸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의 현열+잠열을  냉수의 현열로 냉각시키기 때문에  냉수입장에서는 현열량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좀더 설명드리면 물은 증발하거나 얼지 않는 범위내에서의  온도변화는 잠열변화가 없기 때문에

    현열=전열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