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회 1번문제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선생님. 문제 풀다 이상한점을 느껴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1회차 1번 문제에서 선생님께서 전열을 구하는 식을
q=GCT로 구하셨는데... 이렇게 되면 잠열도 온도로 구하는 식이 되어버리는거 아닌가요???
의문이 생겨서 질문드렸습니다.
0
안녕하십니까 선생님. 문제 풀다 이상한점을 느껴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1회차 1번 문제에서 선생님께서 전열을 구하는 식을
q=GCT로 구하셨는데... 이렇게 되면 잠열도 온도로 구하는 식이 되어버리는거 아닌가요???
의문이 생겨서 질문드렸습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공기의 현열+잠열을 냉수의 현열로 냉각시키기 때문에 냉수입장에서는 현열량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좀더 설명드리면 물은 증발하거나 얼지 않는 범위내에서의 온도변화는 잠열변화가 없기 때문에
현열=전열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