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9일 10번 문제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구조체는 상당온도차를 사용하는데 유리는 상당온도차를 사용하지 않고 실내외 온도차를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0
구조체는 상당온도차를 사용하는데 유리는 상당온도차를 사용하지 않고 실내외 온도차를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유리의 두께가 얇아서 일사에 의해 축적되는 열량이 작기 때문에 무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유리에 대한 상당온도차가 주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적용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