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1회 4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냉매비율에서 Gg(h7-h6)=GL(h6-h8) 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론적으로 설명이 가능할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문제의 보기 2번째 줄에서 "액분리기서 분리된 액은 열교환기에서 증발하여..." 라는 말이 나옵니다.

    즉 6점의 냉매는 냉매액과 냉매 증기라는 의미이며  따라서 6점에서 열평형식을 세워서 냉매비율을 구해도 되고

    몰리엘 선도상에서 냉매비율을 구해도 됩니다.

    G h6 = G h8 + G h7 이고      G = Gg + GL   이므로 정리하면 냉매비율 식이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