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1회 4번 minwoo6475 2020년 10월 13일 18:2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냉매비율에서 Gg(h7-h6)=GL(h6-h8) 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론적으로 설명이 가능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4일 06:09 교수님 문제의 보기 2번째 줄에서 "액분리기서 분리된 액은 열교환기에서 증발하여..." 라는 말이 나옵니다. 즉 6점의 냉매는 냉매액과 냉매 증기라는 의미이며 따라서 6점에서 열평형식을 세워서 냉매비율을 구해도 되고 몰리엘 선도상에서 냉매비율을 구해도 됩니다. G h6 = G h8 + G h7 이고 G = Gg + GL 이므로 정리하면 냉매비율 식이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문제의 보기 2번째 줄에서 "액분리기서 분리된 액은 열교환기에서 증발하여..." 라는 말이 나옵니다.
즉 6점의 냉매는 냉매액과 냉매 증기라는 의미이며 따라서 6점에서 열평형식을 세워서 냉매비율을 구해도 되고
몰리엘 선도상에서 냉매비율을 구해도 됩니다.
G h6 = G h8 + G h7 이고 G = Gg + GL 이므로 정리하면 냉매비율 식이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