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717p 1번 ( 2018 2회 ) zzanggu625 2020년 10월 14일 02:52 공유 이론 설명 66p를 보면 전압 PT= PT1 + PT2 라고 나오는데 왜 717p 1번에서는 PT = PT2 - PT1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10월 14일 08:18 (편집된 시간 2020년 10월 14일 08:2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이론 설명 66p를 보면 전압 PT= PT1 + PT2 라고 한것은 전압의 절대크기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며, 2. 2018년 2회 1번에서 PT = PT2 - PT1라고 한것은 흡입측 압력이 진공압력(- 압력) 이기 때문에 실제 계산에서 - 부호를 붙여서 계산 하기 떄문입니다. 따라서 실제 계산식을 정리하면 PT = PT2 - (-PT1) = PT2 + PT1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이론 설명 66p를 보면 전압 PT= PT1 + PT2 라고 한것은 전압의 절대크기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며,
2. 2018년 2회 1번에서 PT = PT2 - PT1라고 한것은 흡입측 압력이 진공압력(- 압력) 이기 때문에 실제 계산에서 - 부호를 붙여서 계산 하기 떄문입니다.
따라서 실제 계산식을 정리하면 PT = PT2 - (-PT1) = PT2 + PT1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