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717p 1번 ( 2018 2회 )

이론 설명 66p를 보면 전압 PT= PT1 + PT2 라고 나오는데 왜 717p 1번에서는 PT = PT2 - PT1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이론 설명 66p를 보면 전압 PT= PT1 + PT2 라고 한것은 전압의 절대크기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며,

    2. 2018년 2회  1번에서  PT = PT2 - PT1라고 한것은  흡입측 압력이 진공압력(- 압력) 이기 때문에 실제 계산에서  - 부호를 붙여서 계산 하기 떄문입니다.

    따라서 실제 계산식을 정리하면  PT = PT2 - (-PT1) = PT2 + PT1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