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피스톤 토출량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교수님 이번 실기 문제 중 실제 피스톤토출량을 구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용량값이 주어지고, 냉동효과를 구하게끔 엔탈피가 주어지고, 체적효율이 주어졌는데요.
03년 4월 4번문제를 보면
Vact = G*v(비체적) 이라는 해설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실제피스톤토출량"을 구하라는 말은 (용량값/냉동효과)*비체적 이 답이 되는건가요?
체적효율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건지 헷갈립니다.
정리하자면. 실제피스톤 토출량을 구하라는 뜻은 G= 용량/냉동효과 로 계산해논 값일때,
1번. (G * 비체적 / 체적효율) * 체적효율 = G * 비체적이다.
2번. G * 비체적 / 체적효율이다.
3번. G * 비체적 * 체적효율이다.
이 중 뭘까요?? ㅠㅠ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질문에 " Vact = G*v(비체적) 이라는 해설이 있는데요." 라고 하셨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교재에는 Vact = Gact * v(비체적)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교재를 다시 확인해 보시면 감사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책과 다르다면 다시 질문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2. Vact = Gact * 비체적 = G * 체적효율 * 비체적 입니다.이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Vact = Gact * v(비체적) 넵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잘못 작성하였네요 ㅠ
그럼 Vact = G * 비체적 * 체적효율 이란 뜻이신거죠?!
(G= 냉동능력과 증발열량을 이용한 값)
답변드립니다.
G= 냉동능력과 증발열량을 이용한 값이 아니라 이론 냉매량 입니다.
냉동능력과 증발열량을 이용한 값은 Gact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