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관 흐름도 관련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p.500에 문제에서 냉방시, 난방시에 팽창밸브를 각각 주어졌는데
풀이에서 낸방시, 난방시에 위아래로 팽창밸브가 각각 2개씩 있는데 위 아래 팽창밸브 중 각각 어떤거와 연결되어야 하는건가요? 그리고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은 환수관 표시인가요? 실선은 들어가고 나오는 표시이구요?
p.474에 풀이에서 7번 옆에 압력계라고 되어 있는데 참고 부분에 보면은 7번 자리에 압력제라고 적혀 있습니다
7번이 압력계인지 압력제인지 궁금합니다. 압력계라면 1번도 압력계인데 압력계가 2개가 들어갈 수 있나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두 그림을 비교해 보시면 이해 되실 것입니다. 실선은 현재 가동중인 배관의 표시이며 점선은 가동 중지중인 배관 표시 입니다. 즉, 냉방시의 그림에서 점선은 가동 중지해 있다가 난방시에 가동되는 것이며 난방시의 그림에서 점선은 냉방시에 가동되었던 배관이므로 난방시에는 중지되어 있는 배관입니다.
2. 압력제는 오타입니다. 압력계가 맞습니다. 오타를 알려주셔서 감사니다,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